탈모를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사람은 왜 머리카락을 한올이라도 아낄 수 있는 탈모 방지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느낌이 없을 겁니다.
탈모를 예방하는 가장 기본이 되는 첫 순서는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윤기있고 건강한 머리카락을 만들어 탈모를 예방해주는 탈모에 좋은 음식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7가지
양파
햇양파가 제철인 요즘 양파도 탈모에 좋습니다. 양파에 들어있는 구리성분은 머리색을 윤기있게 해주고 비오틴은 머리카락이 잘 자라게 도와줍니다. 양파에 함유된 케르세틴 성분은 항산화제 역할을 해서 모공 감염을 예방하고 두피 건강을 유지시켜줍니다.
키위
키위에 들어있는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은 항산화작용으로 모공을 보호해 머리털이 빠지지 않게 도와줍니다. 플라보노이드와 카포티노이드 같은 한산화물질이 머리카락을 튼튼하게 만드는데 효과적으로 작용해 탈모에 좋은 음식 입니다.
마늘
마늘이 건강 식품이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강력한 항균 및 항진균 효과가 있어 머리털이 빠지는 근본원인인 모공감염을 예방해줍니다.
특히 마늘즙을 두피에 바르면 탈모가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피 건강 뿐만이 아니라 머리카라 건강도 유지시켜주는 셀레늄이 많이 들어있는 마늘 많이 드시고 탈모 걱정을 덜어보세요.
오이
마트에서 싼 가격에 쉽게 구할 수 있는 오이도 탈모에 좋습니다. 오이에는 비타민C, 망간, 베타카로틴 같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모공을 보호하고 신체 결합을 도와 머리카락 건강을 유지해줍니다.
딸기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봄 제철과일 딸기를 먹어도 탈모에 좋습니다. 사람의 몸이 녹슬어가는 산화과정을 막아주고 면역체계를 활성화시켜주기 때문입니다. 플라보노이드와 안토시아닌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흰머리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시금치
탈모로 고민하는 여성이라면 시금치 섭취에 더욱 주목해야 합니다. 철분이 부족할 때 만성 휴지기 탈모로 일컬어지는 탈모증상이 여성에게 더욱 집중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철분 뿐만이 아니라 시금치에는 비타민C, 비타민K, 엽산, 망간, 마그네슘, 구리, 망간 등의 무기질 성분이 많이 들어있으니까 빠뜨리지 말고 잘 챙겨드시면 좋겠습니다.
당근
탈모 예방에 당근을 당근 빼놓을 수 없죠. 머리카락이 자라는데 없어서는 안될 필수 성분인 비오틴이 당근에 많이 있습니다.
하루에 당근 100g을 먹으면 일일 권장 섭취량인 20%를 충족할 수 있습니다. 탈모에 좋은 다른 음식들처럼 당근에도 항산화물질인 카로티노이드가 많이 들어 있어 면역체계 강화에도 좋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7가지를 식사할 때 꼭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