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초이스 통신비 미환급금 환급신청 결과 조회
통신장애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결과 '통신장애'로 뜨는 경우에는 스마트 초이스에서 환급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번거롭지만 직접 통신사 고객센터에 환급신청을 해야 합니다.
통신사 고객센터 전화번호
'KT, SK텔레콤, LG U+, SK브로드밴드, SKT알뜰폰' 통신사 고객센터는 아래와 같습니다.
- KT : 080-000-1618(무선) / 080-000-9999(유선)
- SK텔레콤 : 080-011-6000 / 1599-0011
- LG U+ : 080-019-7000(무선) / 080-851-7007,101(유선)
- SK브로드밴드 : 080-8282-106
- 알뜰폰 : LG헬로비전(1855-2114) / sk telink(1599-0999) / smartel(1566-0212) / eyesvision(1800-6100) / unicomz(1899-3633, 1666-9970) / 이마트 알뜰폰(1599-0077) / 에스원 안심 모바일(1599-7114) / 주식회사 큰사람(1670-9114) / freeT(02-1661-2207)
통신비 미환급금 환급 소요기간
금융기관 영업일 기준 2~7일 정도 소요됩니다.
금액변경
미납금액 확인 등 변수가 발생될 경우 스마트 초이스에서 조회한 통신비 환급 금액과 실제 수령하는 금액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입금 금액과 예상 금액이 다른 경우 그 이유가 궁금하다면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 초이스에서는 통신비 미환급금 환급과 관련해 중간에서 신청하기 편리하도록 편의를 제공하는 것일 뿐 실제 지급 업무는 해당 통신사에서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입금 여부와 미환급 상세 내역 등은 스마트 초이스가 아닌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