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체국 알뜰폰 자주하는 질문 best 9

by 마스터앨 2022. 5. 10.

우체국 알뜰폰 자주하는 질문 9가지

 

 

1. 배송받은 유심을 즉시 끼우고 사용할 수 있나?

갤럭시 유심 빼는 법(+아이폰)

개통방법을 기재한 안내문과 유심을 함께 보내드립니다. 안내문에 적혀있는 전화번호로 연락하면 개통방법에 대한 설명과 시간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 신규가입(개통 후 발송/선개통) : 전원을 2~3회 껐다 켜거나 번호등록 절차 진행

▶ 번호이동(수령 후 개통) : 콜센터(1588-1300) 연락 후 개통 진행

 

2. 명의 변경과 번호이동 제한 관계는?

▶ 인스코비 : 명의 변경 후 3개월 이내 번호이동 신청 가능(단, 개통 시 해피콜 후 고객 동의 후 번호이동 진행)

▶ 와이엘랜드 : 명의 변경 후 3개월 이내 번호이동 신청 가능(단, 개통 시 해피콜 후 고객 동의 후 번호이동 진행)

▶ 아이즈모바일 : 명의변경은 신규가입 후 3개월 이내 제한, 번호이동은 3개월 이내 제한

▶ 유니컴즈 : 번호이동 제한고객은 자사 미납인 경우 불가(선/후불), 명의변경은 양도인/양수인 미납인 경우, 자사 신규&번호이동 가입 후 3개월 이내 명의변경 불가(후불)

▶ 위너스텔 : 현 통신사 명의변경 후 3개월 이내 고객은 당사로 번호이동 제한. 당사 번호이동 후 3개월 이내 명의변경 제한

 

 

 

3. 가지고 있는 핸드폰으로 우체국 알뜰폰 가입이 가능한가?

가능합니다. 단, 통신사별로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 제한이 있기 때문에 선 확인 후 요금제 선택해야 합니다.

 skt, kt전용 단말기는 상호호완 가능합니다.

 lgU+ 전용단말기는 엘지 유플러스 알뜰폰 사업자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2014년 8월 이후에 출시된 VOLTE 지원 단말기는 3사 개통 할 수 있습니다.

 

4. 신청서 접수 후 처리 단계는?

신청서 접수 > 해피콜 > 신청서 작성 내용 확인 > 해피콜 완료 후 유심, 단말기 구매한 경우 택배 발송(해당통신사 유심 보유한 경우 개통시간 즉시 고지)

 

5. 미성년자 가입 시 추가서류는?

가입대상이 미성년자인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래의 서류를 갖춰 우체국에 방문해야 합니다.

▶ 가족증명서류(3개월 이내 발행분)

 법정대리인 신분증(가입자와 요금납부자가 서로 다른 경우 요금을 납부하는 사람의 신분증 사본을 제출해야 함)

 법정대리인 동의서

 

6. 우체국 알뜰폰 가입 신청 준비서류는?

내국인 성인 고객이 본인 방문 가입시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신분증

▶ 요금납부은행 및 계좌번호(카드번호)

▶ 가입자와 예금주가 다른 경우 예금주 신분증

▶ 저소득층 가입자인 경우 가입자와 예금주가 동일해야 함

 

 

 

7. 번호이동 후 쓰던 번호 그대로 사용 가능?

가능합니다. 통신사는 자동 해지 처리됩니다. 다만 01X 번호는 번호이동하는 경우 010으로 변경되고 국번이 3자리일 경우 4자리로 변경됩니다. 이 경우 변경번호 안내서비스를 1년간 무료로 제공합니다.

 

8. 개통 후 전 사업자에서 사용하던 요금 처리는?

지난 달 사용요금은 전 통신사에서 청구결제되고 이번 달 요금은 번호이동 일자와 상관없이 새로 가입한 통신사에서 다음달에 청구합니다.

 

전월 및 당월 사용 요금 가운데 이전 통신사에서 납부하지 않은 요금은 이동 후 통신사에서 청구됩니다. 통신사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구체적인 문의사항은 변경 통신사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9. 통신사별 문의 연락처는?

위너스텔 : 1588-8466

에넥스텔레콤 : 1588-1635

한국케이블텔레콤 : 1877-9114

세종텔레콤 : 1688-9300

아이즈모바일 : 1800-6100

큰사람 : 1566-4880

스마텔 : 1566-0212

유니컴즈 : 4899-3633

KCTV : 1877-7030

와이엘랜드 : 1661-5646

인스코비 : 1588-36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