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알뜰폰 자주하는 질문 9가지
1. 배송받은 유심을 즉시 끼우고 사용할 수 있나?
개통방법을 기재한 안내문과 유심을 함께 보내드립니다. 안내문에 적혀있는 전화번호로 연락하면 개통방법에 대한 설명과 시간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 신규가입(개통 후 발송/선개통) : 전원을 2~3회 껐다 켜거나 번호등록 절차 진행
▶ 번호이동(수령 후 개통) : 콜센터(1588-1300) 연락 후 개통 진행
2. 명의 변경과 번호이동 제한 관계는?
▶ 인스코비 : 명의 변경 후 3개월 이내 번호이동 신청 가능(단, 개통 시 해피콜 후 고객 동의 후 번호이동 진행)
▶ 와이엘랜드 : 명의 변경 후 3개월 이내 번호이동 신청 가능(단, 개통 시 해피콜 후 고객 동의 후 번호이동 진행)
▶ 아이즈모바일 : 명의변경은 신규가입 후 3개월 이내 제한, 번호이동은 3개월 이내 제한
▶ 유니컴즈 : 번호이동 제한고객은 자사 미납인 경우 불가(선/후불), 명의변경은 양도인/양수인 미납인 경우, 자사 신규&번호이동 가입 후 3개월 이내 명의변경 불가(후불)
▶ 위너스텔 : 현 통신사 명의변경 후 3개월 이내 고객은 당사로 번호이동 제한. 당사 번호이동 후 3개월 이내 명의변경 제한
3. 가지고 있는 핸드폰으로 우체국 알뜰폰 가입이 가능한가?
가능합니다. 단, 통신사별로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 제한이 있기 때문에 선 확인 후 요금제 선택해야 합니다.
▶ skt, kt전용 단말기는 상호호완 가능합니다.
▶ lgU+ 전용단말기는 엘지 유플러스 알뜰폰 사업자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2014년 8월 이후에 출시된 VOLTE 지원 단말기는 3사 개통 할 수 있습니다.
4. 신청서 접수 후 처리 단계는?
신청서 접수 > 해피콜 > 신청서 작성 내용 확인 > 해피콜 완료 후 유심, 단말기 구매한 경우 택배 발송(해당통신사 유심 보유한 경우 개통시간 즉시 고지)
5. 미성년자 가입 시 추가서류는?
가입대상이 미성년자인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래의 서류를 갖춰 우체국에 방문해야 합니다.
▶ 가족증명서류(3개월 이내 발행분)
▶ 법정대리인 신분증(가입자와 요금납부자가 서로 다른 경우 요금을 납부하는 사람의 신분증 사본을 제출해야 함)
▶ 법정대리인 동의서
6. 우체국 알뜰폰 가입 신청 준비서류는?
내국인 성인 고객이 본인 방문 가입시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신분증
▶ 요금납부은행 및 계좌번호(카드번호)
▶ 가입자와 예금주가 다른 경우 예금주 신분증
▶ 저소득층 가입자인 경우 가입자와 예금주가 동일해야 함
7. 번호이동 후 쓰던 번호 그대로 사용 가능?
가능합니다. 통신사는 자동 해지 처리됩니다. 다만 01X 번호는 번호이동하는 경우 010으로 변경되고 국번이 3자리일 경우 4자리로 변경됩니다. 이 경우 변경번호 안내서비스를 1년간 무료로 제공합니다.
8. 개통 후 전 사업자에서 사용하던 요금 처리는?
지난 달 사용요금은 전 통신사에서 청구결제되고 이번 달 요금은 번호이동 일자와 상관없이 새로 가입한 통신사에서 다음달에 청구합니다.
전월 및 당월 사용 요금 가운데 이전 통신사에서 납부하지 않은 요금은 이동 후 통신사에서 청구됩니다. 통신사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니 구체적인 문의사항은 변경 통신사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9. 통신사별 문의 연락처는?
위너스텔 : 1588-8466
에넥스텔레콤 : 1588-1635
한국케이블텔레콤 : 1877-9114
세종텔레콤 : 1688-9300
아이즈모바일 : 1800-6100
큰사람 : 1566-4880
스마텔 : 1566-0212
유니컴즈 : 4899-3633
KCTV : 1877-7030
와이엘랜드 : 1661-5646
인스코비 : 1588-3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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